posted by 카타로그z 2010. 9. 12. 04:14
반응형

<펌: 그라텍 http://esports.gomtv.com/>

현재 스타크래프트2가 해외는 엄청난 반응이라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냥 그런 반응을 보여가며 인기를 끌어가고 있고

이런 상황에 분위기를 이끌고자 리그중계권을 가지고있는 그라텍이죠??

그라텍에서 발빠르게 스타크래프트2리그를 진행시켰고

현재 1주차가 끝났습니다 ㅎㅎ

반응은 모랄까요 오픈인기는 충분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또한 스타2의 인기도 꽤나높아져 현재 11위까지 다시 올라갔지요 ㅎㅎ?


그런데 모랄까요 역시 아직도 스타크래프트2가 박자가 안맞는 느낌일까요??

제가 궁금한것은 역시 이점입니다 ㅎㅎㅎ

1. 온게임넷, MBC게임 방송을 언제할 것인가

2. 케스파가 어떻게 나올것인가

제가 봤을때 현재 이대도라면 블리자드, 게임방송사, 케스파 모두 팀킬입니다 ㅡㅡ;;;

솔직히말해 2007년이후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점점 떨어지고있었습니다.

그리고 2009년의 인기는 하위권이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도 스타리그가 수익성이 잇었던것을보면

현재 스타2리그는 수익성이 충분히 있는 상황인것같슶니다.


아마 제생각이지만 케스파가 계속적으로 이렇게 강경반응을 나온다면

아마 스타크래프트1 먼저 리그중단 산태가 올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인기가 있지만 유입인원은 거의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에 비해 빠져나가는 인구는 많지요...

아마 온게임넷이나 MBC게임에서 곳 리그방송을 할것입니다.

그렇게대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더욱 떨어지겠고

알아서 리그 중지선언 할것입니다.


그리고 그 여파가 스타크래프트2에 오겠지요

그렇게대면 스타2의 인기도 점차 줄다 결국 둘다 리그없어질거라 생각됩니다 ㅡㅡ;;

기업은 수익이 안나면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해외에서 그라텍의 판매방식에 많은 토론이 벌어지고 문제가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냥 제 생각이지만 ㅡㅡ;;

케스파에서 입장을 좀 바꿔 스타2리그에 참여를 하게하고

온게임넷이나 MBC게임에서는 리그방송을 진행시키면서 스타2 홍보를 시켜야겠구요


아니면 이런 방안도있겠지요

그라텍에서 지상파 3사와 협의하는 분명 엄청난 파급일겁니다

아마 낮시간이라도 경기 5개만 방송시켜도 엄청날겁니다 ㅡㅡ;;


모 결관는 시간이 가져다주겠지요 ㅎㅎ

개인적으로 스타2리그가 계속적으로 유지댓으면 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