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카타로그z 2009. 1. 30. 06:16
반응형

<서울 특별시 월드컵공원 펌>

1월 22일 제 2회 서울 얼음 조각 축제에 댕겨왔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서울 얼음축제의 진맛은 첫날인 20일날

볼수있습니다.

그 이유는 20일 행사 시작시 얼음 조각을 직접 작업하는 모습을 볼수 있기때문 입니다 ㅎㅎ

그러나 저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2틀이나 지난 뒤에 갔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운 얼음 축제를 봐야만했습니다 ㅎㅎ

서울 얼음 축제는 다른 얼음 축제와는달리

총 13개의 작품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작은 규모의 축제입니다ㅎㅎ

스펙면에서는 많이 떨어지지요 ㅎㅎ??

그렇지만 지역 축제가아닌 공원차원에서 축제를 본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ㅎㅎ

사진을 보시면서 노파심에 말씀드리는 말이지만...

서울이 날씨가 따뜻하다보니 얼음이 많이 녹아있었습니다 ㅎㅎ

그렇기때문에 그점 감안하시고 봐주셨으면 좋겠고...

처음에는 저녁에 조명으로 비친 얼음을 찍으려 하였지만..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바람에 낮에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ㅎㅎ

그럼 사진 감상하세요 ㅎㅎ



1. 숭례문

월드컵 공원에 들어서게 되면 제일 먼져 볼수 있었던 작품이

숭례문이 었습니다 역시 메인 작품이다보니 타 작품과 비교하여

최고라 생각이 드는군요 ㅎㅎ

참고로 사진에 찍히신분들은.... 저와는 무관하신 분들이며..

모자이크 처리를 할까하다.........

너무 많이 찍혔기에 포기하고 올립니다..

만약 문제 대시면 리플남겨주신다면... 열심히 다시 뽀샵 해보겠습니다....



숭례문의 옆면에는 인조잔디를 뿌려 멋을 부렸습니다 ㅎㅎ


2. 동심
이 작품의 동심이라는 작품으로 10개의 작품중...

보존이 양호한 상태의 작품이었습니다...

이제부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숭례문을 제외한 거의 모든작품이 많이 녹아

본래의 작품의 100%를 보여주지 못한다는 것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3. 황소

아마 제 기억에는..

기축년을 상징하는 황소로 알고있습니다 ㅎㅎ

이 황소의 경우도 보존상태가 양호합니다 ㅎㅎ



4. 이글루(체험)


축제의 중앙 부분에는 이글루 체험이라고 하여 위의 얼음집과

얼음 미끄럼틀이 존재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작품이아닌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고로 아쉽게도 이글루도 체험이라고하여 안에 들어갈수 있지만

제가 간날은 날씨가 그리 춥지 않아..

얼음이 많이 녹아 입장 불가 상태였습니다 ^^


5. 얼음 미끄럼틀(체험)

얼음 미끄럼틀의 경우 파손이 좀 심한상태였습니다...

얼음축제에 가기전에 얼음미끄럼틀 한번 타고싶다는 생각에 출발하였으나..

얼음이 많이 녹아 역시 체험은 불가능하였습니다 ㅠㅡㅠ

일찍갈껄 그랬습니다 ㅠㅡㅠ



6. 얼음 자동차(체험)
얼음 자동차이며 역시 체험 코너로 얼음자동차에 올라가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이 체험코너의 경우 인기가많아 줄이 길게서있었습니다.




7. 2009 happy new year



이 작품은 제가 기억하기론 작품이 아니고

사진을 위한 동상?으로 기억합니다 ㅎ


8. 독수리들의 비상

이 작품의 경우 독수리들의 포인트이지만 독수리들이 많이 녹아

감상에 있어 많이 아쉬웠던 작품입니다...



9. 무제

무제 라는 작품으로 다른 작품보다 규모가 조금은 큰 작품입니다.

그러나 날씨탓으로 손상이 심해...

작가분에게는 죄송하지만... 무엇을 표현하였는지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ㅠㅡㅠ

만약 이 작품에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리플 부탁드립니다...



10. 공룡

공룡이라는 작품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목이 짤렸네... 하시는 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진이 짤린게아니고...

얼음이 녹아 짤렸습니다...

크기도 사람의 2배정도 크기로 정말 컸는데...

역시 목부위가 약하다보니 금방 부러지나봅니다...



11. 남극에서 놀러온 펭귄과 북극곰
제 기억에는 제일 세밀하게 만든 작품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역시 정교하게 만든 작품은...

작품의 사이사이가 세밀하다보니...

얼음이 녹게되면 작품의 형태를 알아볼수 없을정도로 망가지는 것같습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정말 일찍오지 않은것을 후회할정도로...

규모면이나 녹았지만 작품의 형태에서도 느낄수 있을정도로

정교하게 잘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12. 호랑이

보존 상태도 양호했으며

호랑이는 동물이 인기가 많은것처럼

인기가많아 사진찍는 분들이 많았던 작품입니다 ㅎㅎ



마치며
이 외에도 장승, 얼음 볼링, 얼음 글자 등의 작품들이 있었지만...

사람들이 많았던 이유와 얼음 작품의 손상이 크기에 찍지 못한 작품들이 여럿있습니다 ㅎㅎ

또한 저녁의 조명에 빛을 받는 작품들을 꼭 찍고싶었지만...

추위의 힘에 무너지고 결국 집에 와야만했습니다 ㅠㅡㅠ

규모면에서는 작은 축제였지만 ㅎ

마음 편하게 출발하여 구경하기에는 좋은 축제였던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