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카타로그z 2009. 6. 2. 21:47
반응형

아마도 작년이었을겁니다 ㅎㅎ

공중전화 문자를 시험서비스를 한다....

그 후 1년이 지난 5월 31일...

드디어 제 눈으로 그 공중전화를 보게되었습니다..

오늘은 문자공중전화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들어가기전

일단 문자 공중전화는 위에 처럼 생겼습니다 ㅎㅎ

기본적인 공중전화에 가운데에 LCD창과 기능창이 담겨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수신자 부담또한 편하게 위에와같이 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기능선택키와 Language라는 언어변환 버튼이 있군요 ㅎㅎ

일단 기능선택을 눌러보겠습니다 ㅎㅎ


1 .문자 전송
1-1. 기능선택
기능 선택을 누루면 위와같이
1. 문자 전송 서비스
2. 위치 전송 서비스

이렇게 나오게됩니다

저는 문자를 보내기 위한 것이므로

문자 전송인 1번키를 눌렀습니다 꾸욱...




2. 문자입력
인제 문자를 입력해봅시다 ㅎㅎ

참고로 여기서 가운데 확인 버튼을 좌우로 해서

왼쪽 키는 삭제, 오른쪽키는 한칸뛰기 입니다.




1-2-1 키패드
문자 공중전화의 키패드 방식은 LG방식입니다

즉 싸이언 핸드폰에 있는 Ez한글 방식입니다...

솔직히 보고 조금은 의아해 했습니다 ㅎㅎ

현재 여러가지 키패드 방식이 있지요 ㅎㅎ??

특허때문에 꽤나 싸우고 있는게 현실이지요 ㅎㅎ

그런데 거기서 싸이언의 Ez한글을 썻다는건 아무래도

천지인이나 스카이1,2 보다는 대중적으로 쓰기 좋다는 것일까요

음... 속은 KT만 알고있겠지요 ㅎㅎ??

인제 문자를 작성하였으니 전송해봅시다 ㅎㅎ




1-3. 전화번호 입력
LCD창 밑에있는 확인창을 꾹 누루게 되면 위와같이

받는 사람과 보내는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있습니다

이것도 키패드를 이용해서 이볅한 후 다시 확인 꾹




1-4. 전송
문자 전송이 완료 됬다는 군요 ㅎㅎ

이런식으로 문자 공중전화를 이용하여 문자를 전송하면 핸드폰으로 문자가 전송됩니다.




2. 그외 기능
2-1. 영어 + 특수키 입력


문자 공중전화에서 문자전송기능을 사용하던중 기능선택을 누루면

핸드폰의 키패드와같이 영어 대문자, 영어 소문자, 특수키, 숫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한번 보시죠 ㅎ
대문자 입력


소문자 입력



특수키 입력



입력완료




2-2. 미숙한 언어도구
 제가 위에서 문자공중전화에는 Language라는 언어변환키가 있다고했지요 ㅎ

이 Language기능키는 총 3가지의 언어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제 생각에는 참으로 필요없는 기능이라 생각이듭니다...

그 이유는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봅시다 ㅎㅎ

일단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이렇게 변환이 가능하지만

위에 영대문자 변환에서 보셨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English, Sms Service만 영어로 바뀌고

나머지는 한글이 나옵니다 ㅎㅎ

반쪽자리 언어 변환키입니다 ㅎㅎㅎ 



3. 위치전송 기능
3-1 기능선택
이번엔 마지막기능인 위치전송 서비스 기능입니다.
똑같으 기능 버튼을 눌러줍니다




7-2 자동으로 문자가써지고
자동으로 문자 내용이 씌어집니다.

아마도 저 기계에는 버그가 좀 발생한 듯 합니다 ㅎㅎ

하여튼 현재 공중전화가 있는 위치를 자동으로 적어줍니다 ㅎㅎ

그후 확인



7-3 전화번호 입력
문자전송과 마찮가지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7-4 전송완료
이런식으로 하면 전송완료



마치며

 참으로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ㅎ

예전 공중전화에서 전화카드가아닌 신용카드를 사용할수 있게

변하였을때 무척 놀랬었습니다 ㅎ

예전 자리가없어 몇십분씩 기다려야 했던 공중전화가

현재는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 사라진다는 예기도 들었을때

정말 놀랬었습니다 ㅎㅎ

그런데 이렇게 문자까지 가능하게 되다니

역시 세상은 여러가지를 변화시킵니다 ㅎㅎㅎ

현재 문자공중전화 문자서비스는 제가 알기로는 무료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ㅎ

그러니 여러분들도 주위에 문자공중전화가 있다면 시험삼아 한번 사용해보시라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 ㅎㅎ

이것으로 짤막한 오늘의 공중전화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