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카타로그z 2008. 8. 7. 09:10
반응형
GP-K5000 블랙 일반리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습관이라는게 정말 무서운 것같습니다 ㅎㅎ

Alt키의 고장으로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는중

많은 좋은 키보드들이 많지만

키보드의 걸림돌 키보드의 터치감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ㅎ

그래서 전에 쓰던 삼성전기의 DT35를 또 구입하여 사용해야하나 등등의 생각이

머리속을 꽉채우고 있었지요 ㅎㅎ

저같이 프로그래밍과 타자등의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있어 키감은

타자속도의 생명이 이기에 ㅎㅎ

하여튼 그러던중 최근의 DT35의 키감과 같은 방식으로 GP-K5000이라는 모델로

키보드가 나왔더군요

그리고 한가지 추가기능이 다중 키보드 지원이었습니다 ㅎ

그것이 무엇인가하면

보통 키보드의 경우 연속으로 키보드를 누루게 대면 버퍼 문제로 인식이 안대는 부분이

있기에 게임등의 다중 입력 방식의 시스템에서는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자세한 구조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저도 키보드에 대해선 아는게 별로없어서 ㅡㅡ;; 다중지원을 위해선 기계식 키보드를

써야한다 라고 알고있어서라 ㅎㅎ

하여튼 그리하여 여러가지 추가에 구입을 하게대었습니다...

인제 딴소리는 그만하고 오늘은 일반 리뷰들어가겠습니다 ㅎ



제품정보

제품명 : GP-K5000

제조사 : 지피전자

입력방식 : 멤브레인

기능 : 생활방수, 다중입력



1. 외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관은 시중에 널린 106Key 키보드와 같이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ㅎㅎ

책상이 많이 지져분하지요 ㅎㅎ? 여러가지를 연결하다보니 선정리가 불가피하게댔네요 ㅎㅎ

이 키보드의 외관에서의 아쉬운점은

손목받침대가 거의 없다시피 한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경우 컴퓨터 생활을 한지가

13년정도 돼었는데 13년을 손목받침대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다

이렇게 없는 키보드를 사용하니 많이 어색한 감과 불편한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구입할때 제품정보등을 보며

이 부분은 어차피 젤타입의 손목보호대를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잘댔다 라는 생각에

구입하여 저로서는 큰 문제는 없을것같습니다 ㅎㅎ

그러나 이 키보드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꼭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ㅎ

있는것과 없는 것은 확실히 틀리니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위 mumlock cpaslock srollrock 확인 창입니다 ㅎ

이 키보드는 다른 키보들과 다른점이 이 점이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ㅎㅎ

음.. 다른키보드처럼 위에 LED를 달아서 표시한것이아닌

글씨부분에 LED를 달어 투명제질로 사용하여 이런식으로 공간 활용을 했습니다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저 부분은 명칭을 까먹었습니다 ㅎㅎ

하여튼 요즘 삼성쪽에서 나오는 키보드는 저런식인것같습니다 ㅎㅎ

작년에 구입한 키보드가 있는데 그 키보드의 경우는 이렇게 생겼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숫자키 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입니다. 뒷면도 평범합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부분 확대

위에서부터 밑으로 순서대로 고무받침 -> 후면배수구멍 -> 키보드 기울기 입니다

참고로 위아래가 바뀌었습니다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 고정 고무패킷과 배수구멍입니다

고무패킷은 말그대로 키보드가 안움직이게 살짝 고정시키는 역활입니다 ㅎㅎ

생활방수 기능에대해선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기능

1. 다중입력방식

이 부분에 대해선 확연하게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지만 테스트로

깔짝? 거려보기는 했습니다 동시에 눌러보거나 그런식으로요 ㅎㅎ

그런데 음... 잘됍니다 ㅡㅡ;;;;; 이정도로 말해보고싶군요 ㅎㅎ

다음에 기회가 댄다면 게임을 실행시키고 스샷을 찍어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아마 3,4일안에 올릴수있을것간습니다 ㅎ

이부분은 그때 올려보지요ㅎ

마우스의경우도 스샷을 찍었는데 ㅡㅡ;;;

귀차니즘의 의하여 안올렸는데 다음에 같이 올려보겠습니다 ㅎ


2. 생활방수

생활방수 기능의

배수방법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나와 펌>
다나와 사진을 좀 이용했습니다 ㅎ

키보드의 키를 뜯으면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저 구멍 부분까지가 방수 한계점인듯 싶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센서부분이아닌 키보드 외관에 물이 들어가면

키보드가 각이 져있는것을 이용하여 밑으로 물이흘러 아까 보셨던 배수구멍으로

물이 나오는 식입니다

아마 이 기능은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라 가능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ㅎㅎ

멤브레인식 키보드의 경우는 위에서 보는 사진과 같이 어느정도 튀어 나와있어

물이 센서에 닿지 않으니 그걸 이용한것같습니다 ㅎ



3. 전체적인 평

전체적인 평으로는 가격도 저렴하며 키감도 좋고 무난합니다...

다만 두가지 고려해야 할점이

손목 받침대와 키 스킨이 안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점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 두점을 제외한다면

키보드의 키감은 DT35와 같이 뭉퉁하면서도 기분좋은 키감입니다 ㅎㅎ

누루는 부분이 날쌔지않고 약간 뭉퉁하죠 ㅎㅎ

제가 표현은 서툴어서 ㅎㅎ

그리고 기능으로 다중입력과 생활방수가 있는데

다중입력의 게임을 자주 안하는 저로서도

그냥 탐이나는 기능입니다ㅎㅎ

생활방수는... 보험 정도 인듯싶습니다 ㅎㅎ

그럼...
반응형